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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NGUI] 3장. Sprite을 이용한 배경 꾸미기

1. 그냥 민무늬 배경은 너무 밋밋하기 때문에 배경에 무늬를 입혀볼 것이다.

하이어라키에 Panel을 선택한 상태에서 Alt+Shift+N을 누르면 하위계층에 GameObject가 생성된다. 이것을 만드는 이유는 배경은 배경끼리 따로 묶어 놓기 위해서 만드는 것이다.


2. GameObject를 클릭하고 F2를 눌러 이름을 Background로 바꿔준다. 추후에 헷갈리지 않기 위해 오브젝트 명을 확실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3. 배경관련된 오브젝트만 묶기 위해서 만들었으니 Sprite(Dark)를 드래그하여 Background 하위에 위치하도록 시킨다.


4. 무늬를 넣기위해 Sprite(Dark)를 클릭한 상태에서 Ctrl+D를 누르면 바로아래에 복사가 된다.


5. 복사한 오브젝트의 이름을 "Backdesign"으로 바꾸고 오른쪽 인스펙터창에서 sprite를 눌러 벌집모양의 이미지를 선택해준다.


6. 무늬가 바로 적용되는데, 너무 크게 보이므로 Sprite Type에서 Tiled를 선택하여 촘촘히 보이도록 한다.


7. 작업창을 보면 아주 간단하게 고급스러운 배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알아둬야 할 것은 처음에 만들었던 민무늬 배경Sprite위에 벌집무늬 이미지가 위에 씌워진 것임을 알아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