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중학생때 백도어를 가지고 놀 던 시절이 있었다.
그때 당시에 메신저는 버디버디가 가장 유명했었다.
해킹하기에 앞서서 아이피를 알아내고 추적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쪽지를 패킷이라고 생각하고 오고 가고 하는 쪽지를 아이피를 분석하는 방법은 시작-실행-'cmd'입력-'netstat -na'를 입력하면 쪽지들의
아이피가 고스란히 나오기도 했다.
현재는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는 IP를 알 수가 없다.
설령 알아냈더라고 해도 어디서 접속한 누구인지 알기란 힘든 것 이였다.
이번엔 IP를 이용하여 내 싸이에 누군가 익명으로 글을 남기고 그랬을 때, 누가 쓴 글인지 추측정도 할 수 있는 추적 방법을 써보려한다.
먼저, 예전에 whois라는 사이트에선 아이피 검색을 하면 집주소까지 , 심지어 pc방 몇번 자리인지도 알 수 있었다.
필자가 예전에 피시방에 있는 애들을 골려먹엇던 생각이 난다.
이제는 whois 사이트에서 알려주지 않는다.
뭐, 기껏 검색해봐야 어디 인터넷 회사를 쓰는지 그정도 까지 밖에 안나온다 .
사이트에 핑계로는 ISP에서 할당받는 주소만 알려주지 자세한 정보까진 제공 안한다고 했던 것 같다.
자 ISP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의 검색을 통해서 개인적으로 알아보기로 하고,
필자가 알아낸 사이트 한 곳을 알려주겠다.
100퍼센트 완벽한 검색일진 모르겠지만, 테스트 삼아 여러 아이피를 검색해 보았는데 다 맞았다.
사이트 주소는
http://www.ip-adress.com/whois 이 곳이다.
자신의 아이피를 혹시 모른다면? 혹시 공유기를 사용해서 자신의 아이피가 가상으로 할당받은건지 모르고 192....이걸로 시작하는걸 썼다면?
자 필자가 추천하는 3가지 방법을 알려주겠다.
1. 시작-실행-'cmd'입력-'ipconfig' 입력
위 사진에서 IP Address . . . . . ... . . .. .이 부분이 자신의 아이피이다. 혹시 공유기를 사용하는 사람은 이것은 가상아이피로
192.168.x.x 이런식으로 뜨기때문에 이방법은 사용해봐짜이다.
2. 두번째 방법이다 .
뭐 말할것도 없이 한방에 아이피가 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자신의 가상아이피와 , 진 아이피를 알려주는 것이다.
하지만 단점은!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하려면 이것을 찾아 다운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3. 세번째 방법은, 공유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방법인데, 사용자 각자 사용하는 공유기가 다르므로, 사이트에 찾아가서 공유기
접속 주소를 찾는 수밖에 없다.
주로 192.168.0.1 를 주소창에 넣고 들어가면 대부분의 공유기 접속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식으로 안에 들여다 보면 게이트웨이와 실제 아이피 주소등을 알아 볼수 있다.
그럼 아이피 추적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어으리라 생각하고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