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늬가 입혀진 배경을 만들었으니 이제 타이틀을 넣어본다.
NGUI->Open the Widget Wizard를 눌러준다.
(NGUI에서 Label 또한 위젯으로 관리가 된다.)
2. Widget Tool창이 뜨는데 여기서 Template을 Label로 선택해 준다.
3. Panel에 Add To를 해주면 Panel 하위 계층에 Label이 만들어 지는 것을 볼 수 있다.
4. 작업창을 보면 벌써 NEW LABEL이라는 글씨를 볼 수 있다.
5. 헷갈리지 않게 이름을 MainTitle로 바꿔주고 오른쪽 인스펙터 탭에 보면 UILabel스크립트에 글씨를 넣을 수 있는 Edit박스가 있다. 여기서 글씨를 입력하면 그대로 바껴서 출력이 된다. 필자는 Hello NGUI로 넣어보았다.
6. 인스펙터탭 아래를 보면 아주 중요한 옵션들이 있는데, 여기서 Pivot은 중심점을 어디에 위치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고, Depth가 중요하다. Depth는 2D에서 어떤 것이 더 앞에 보이게 할 것이냐?라는 것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전에 만들었던 배경을 보면 Depth는 0으로 되어있을 것이다. 숫자가 커질수록 더 앞에 위치하게 된다는 의미이다. 배경이 0인데 -1로 지정하게 되면 배경뒤로 숨겨지기 때문에 오브젝트를 볼 수 없게 된다.
7. 위치를 조절하여 위로 Title을 올리기 위해 Position의 Y축 값을 100만큼 키워준다. Unity는 좌표상에서 왼쪽 아래가 0,0이되고 오른쪽으로 갈 수록 X의 값이 증가, 위쪽으로 갈 수록 Y축이 증가한다.
8. 간단하게 Label을 이용하여 title을 구성해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