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디를 입력할 수 있는 EditBox를 만들려고 한다.
입력창 또한 위젯이므로 위젯 위자드를 통해 만든다.
2. 템플릿에서 Input이란 것을 선택해 준다.
3. 백그라운드는 간단하게 제공되는 Dark를 선택한다.
4. Add To를 하면 Input이라는 오브젝트가 생성된다.
5. Input 오브젝트 자체를 배경UI와 합쳐주기 위해 앵커를 이용해 본다. Anchor는 오브젝트를 일정한 지점에 고정시키기 위해 사용하거나 다른 위젯에 고정시킬 수가 있다. 필자느 Panel위젯에 고정시켜보려고 한다. 앵커는 가볍게 의미만 알아두도록 한다. 인스펙터의 Add Component를 눌러 NGUI를 눌러준다.
6. UI를 눌러준다.
7. Anchor스크립트를 클릭해준다.
8. 앵커 스크립트의 Panel Container에 상위 계층의 Panel을 드래그해준다. 그러면 Panel에 Input창이 고정이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9. 아래에 Pixel Offset을 조정해주면 간편하게 위치 조정을 할 수 있다. -200을 넣어주어 가운데로 오도록 하자.
10. Label을 클릭하고 입력문자열을 바꿔준다.
11. 구분하기 쉽게 Input오브젝트명을 바꿔준다.
12. Label를 클릭하고 Ctrl+D를 눌러 복사를 한뒤 ID라고 적어주고 x축 -40만큼 옮겨준다.
13. 플레이를 눌러보면 ID와 박스가 보인다. 상자를 클릭하면 입력할 수 있는 EditBox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