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 : is trigger 체크 해줘야함
is trigger를 체크하면 충돌체가 투명으로 바뀌기 때문에 만약에 바닥이 있고 물리적 중력을 받는 오브젝트라면 바닥을 통과하고 떨어져 버린다.
이럴 땐, collider를 두개를 만들어주어서 하나는 is trigger를 체크해주고 하나는 collider크기를 바닥과만 닿을 수 있게 작게 해주어 만들어주면 통과하지 않는 트리거가 적용된 오브젝트가 된다.
충돌 판정
//< 몬스터 어택 트리거
void OnTriggerEnter(Collider mob)
{
if (mob.gameObject.name == "Mob")
{
//< 충돌체 제거
Destroy(mob.gameObject);
}
}
트리거만 체크되어있으면 오브젝트명을 이용하여 충돌체크를 할 수 있다.